S-92, 해상상태 6급 운용 인증 획득

2012 포스팅 자료실 2012.08.03 10:50

S-92, 해상상태 6급 운용 인증 획득

 

 

 

미 연방항공청(FAA)이 시콜스키 S-92 헬기에 대해 해상상태 6급에서의 운용을 인증했다.

이로써 S-92 운용자는 더 많은 임무능력을 제공하기 위한 S-92A 비상부유시스템 확장에 종지부를 찍었다.

특히 이번 인증은 지난 5월 30일에 획득한 유럽항공안전청(EASA) 인증에 이어 획득한 것으로 향후 캐나다 수송당국의 인증도 곧 따를 전망이다.

 

S-92 헬기에는 3개의 플로트로 구성된 비상부유시스템(EFS)을 선택적으로 장착할 수 있다. 현재 이러한 시스템으로 해상상태 5급 조건에서도 불시착이 가능한 것으로 인증됐다. 추가 옵션으로 2개의 플로트를 더 장착할 수 있으며, 5개의 플로트로 구성된 시스템은 해상상태 6급 조건에서도 불시착이 가능한 것으로 인증됐다.

 

시콜스키에 따르면 S-92는 수색 및 구출 전용 플랫폼으로 첨단시스템과 하드웨어를 탑재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미리 입력된 수색패턴을 따르고 정교한 제자리비행을 가능하게 해주는 자동비행시스템과 바다에 있는 구조대원이 다른 승무원들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무선인터콤, 선박이나 비상구조 서비스와 교신이 가능한 라디오 트랜시버, 그리고 영상녹화장치가 포함된다. 항공기에는 또한 듀얼 호이스트와 하나 또는 두 개의 내부보조탱크, 들것 3개, 그리고 수색용 조명을 탑재할 수 있다.

 

S-92 착륙장치 개발 책임자인 피터 바너는 "우리 고객들의 상당수는, 특히 북극해와 캐나다 해안에 위치한 회사들은 동계 해양 조건 때문에 해상상태 4급 이상의 운용 인증을 요구한다"며 "이제는 매우 가혹한 기상조건에도 불구하고, 석유 시추 관련 임무오 수색 및 구조 같은 중대한 임무를 자신감 있게 수행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시콜스키의 댄 헌터 상업 프로그램 담당이사는 "S-92는 가장 혹독한 환경과 조건에서 중요한 임무를 수행해야 하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선택이며, 우리는 고객의 요구에 헌신적으로 대응한다"면서 "S-92는 산업계에서 요구하는 안전기준에 부합하거나 이를 넘어서 앞으로도 최대한 안전한 항공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콜스키는 2004년부터 전 세계 고객들에게 158대의 S-92 항공기를 공급해 왔으며, 이들 중 25대는 수색 및 구조 임무에 투입되고 있다.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헬기들은 총 42만시간 이상의 비행시간을 기록했고, 항공기 가동률은 96%에 이른다.

 

 

 

출처 : 월간항공 8월호

사진출처 : goog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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