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품원, 중거리 GPS 유도키트 초도생산품 풀질경가회 개최

2012 포스팅 자료실 2013.01.10 09:19

기품원, 중거리 GPS 유도키트 초도생산품 품질평가회 개최




국방기술품질원(이하 기품원) 대구센터는 21일 경북 구미 소재 LIG 넥스원(주)에서 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공군 및 업체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발 및 시험평가를 마치고 최초 전력화되는 중거리 GPS 유도키트(모델명 CK-100K)의 품질확보와 신뢰성 증대를 위한 품질평가회 생사를 개최했다. 


중거리 GPS 유도키트는 GPS(위성위치정보시스템) 유도 장치와 날개와 구성된 무기체계로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이 완료됐으며, 정밀타격 능력 향상을 위해 공군의 주력 전투기종에 탑재가 이뤄질 예정이다. 기품원은 중거리 GPS 유도키트 초도 양산 후 전력화 배치에 앞서 실제 장비를 운용하게 될 공군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이번 품질평가회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서 기품원은 충격에 취약한 명령 통신장치의 배터리 케이스 구조 및 강도 보강 등 초도양산 과정 중 발생한 품질개선 사항을, 국방과학연구소는 운용시험평가 보완요구사항에 대한 조치결과를 발표했으며, 참석자들은 향후 운용 및 정비 관련 발전 방향을 함께 토의했다. 기품원과 공군 및 생산업체는 이날 품질평가회를 통해 도출된 개선사항에 대해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개선 방안을 수립해 적극 조치해나가는 것은 물론, 중거리 GPS 유도키트 운용 시 상호 정보 교류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출처 : 월간항공 2013년 1월호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