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국방부 F-35B 비행 재개 승인

2012 포스팅 자료실 2013.02.16 15:30

美 국방부 F-35B 비행 재개 승인

엔진 결함 문제 해결.. "프로그램 전진"

 

 

해병대용 F-35B 합동타격전투기(JSF)의 시험 비행 재개를 미 국방부가 승인함으로써, 약 한달 간 엔진 배기 노즐을 작동시키는 연료압(fueldraulic)관의 결함으로 인한 비행 유예 조치가 해제되었다.

 

미 국방부의 시험 비행 재개 승인은 2월 12일 화요일, 미국 내에서 운영중인 25대의 F-35B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F-35 합동 프로그램 사무국 (Joint Program Office)의 대변인인 조 델라베도바 (Joe DellaVedova)는, "문제가 된 모든 연료압 호스에 대한 검사가 완료 되었으며, 허용치를 초과하는 호스들은 새 것으로 교체될 예정이다" 라고 공식 입장을 통해 밝혔다.

 

F-35B STOVL(단거리 수직이착륙형) 기종은 1월 16일 플로리다 주 에글린 공군기지에서 엔진 문제로 이륙을 포기한 후 비행 중단되었으며 추후 이는 단거리 이륙 및 수직착륙을 위해 엔진 배기노즐을 작동시키는 연료압 시스템의 문제로 확인되었다.

 

위 결함은 연료압 호스의 이상으로 발생된 것이며, F-35 합동 프로그램 사무국과 엔진 제작사인 플랫 앤 휘트니의 조사 결과, 여섯개의 연료압 호스에 문제가 있었다고 밝혔다.

 

플랫 앤 휘트니사의 매튜 베이츠(Matthew Bates)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는, "F-35B가 다시 비행 작전을 재개하여 기쁘게 생각한다. 당사는 고객 및 파트너사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문제 원인을 신속하게 파악하여 이번 문제를 해결하였다. 또한, 제작사와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모든 F-35B의 연료압 호스 상태를 확인하였고, 전체적인 추력  시스템의 안전성을 자신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나머지 두 기종인 공군용 F-35A와 함재기용 F-35C는 이번에 발생된 문제와는 무관한 것으로 밝혀졌다.

 

출처 : 자주국방네트워크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티스토리 툴바